건너뛰기링크

문화유산기자단

징검다리가 추천하는 궁궐 데이트 1부-창덕궁 편 스크랩





 



궁궐 데이트 - 창덕궁



데이트 어디까지 가보셨어요? 무더운 여름, 반복되는 데이트, 색다른 볼거리를 원하시나요? 저희 징검다리 기자단에서 여러분을 위한 궁궐 데이트 코스를 준비하였습니다. 3번에 걸쳐 데이트 코스, 예쁜 사진 찍을 장소와 궁궐 꿀팁까지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데이트 코스에 약간의 궁궐 설명도 곁들일 테니 잘 외워두었다가 데이트하면서 살짝 어필해보세요!



첫 시작은 창덕궁입니다. 조선의 법궁은 경복궁이지만 조선 역사에서 가장 오랫동안 법궁의 역할을 한 궁은 창덕궁입니다. 돈화문으로 들어가서 우측에 있는 창덕궁에 대한 표지판도 살펴보고 정면에 있는 유네스코 안내판도 보세요. 창덕궁은 조선 궁궐 중 유일하게 유네스코에 등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유네스코 안내판에서 우측으로 돌아 가다 보면 인정전이 나옵니다. 궁궐 사진의 우측 측면에서 대각선으로 궁궐 사진을 찍으면 이렇게 인정전의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궁궐 데이트 - 창덕궁



궁궐사진도 찍었으니 이제 인정전을 가까이서 구경해보세요. 월대 위로 올라가서 예쁘게 사진도 찍고, 내부도 구경하셨다면 다음 장소는 청기와가 인상적인 선정전입니다. 선정전 내부를 둘러본 후 희정당으로 가기 전, 옆에 있는 담장에 기대서서 기와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궁궐 데이트 - 창덕궁



뒤로 쭉 가면 넓은 마당에서 잠시 쉬며 이야기도 나눠보세요. 이제 희정당으로 이동해볼까요? 희정당은 독특하게 자동차 승하차를 위한 현관이 마련되어 있고, 내부에는 유리창과 전등, 근대적 화장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궁궐 데이트 - 창덕궁



희정당 맞은편에 있는 휴게소는 과거 순종임금의 차를 두던 어차고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날씨가 너무 덥다면 잠시 들려서 음료수라도 한잔 하며 더위를 식혀볼까요?



시원하게 휴식을 취한 후 기운을 차리고 왕과 왕비의 생활공간으로 사용되었던 대조전으로 가보세요. 대조전은 침전답게 용마루가 없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조전 부속건물인 흥복헌은 경술국치를 결정한 비운의 장소입니다. 가슴 아픈 역사를 뒤로하고 저희가 가볼 곳은 낙선재입니다. 이제 창덕궁의 자유관람 데이트도 끝으로 다가오네요. 낙선재는 단청이 없어 단아한 모습이 일품입니다. 덕혜옹주의 마지막을 장식한 낙선재, 창덕궁 가기 전에 ‘덕혜옹주’ 한 번 읽어보고 가면 감회가 새로울 것 같네요.



궁궐 데이트 - 창덕궁



창덕궁 자유관람 데이트가 끝이 나고 선택의 순간이 다가왔습니다. 바로 후원을 볼 것인지 창경궁으로 갈 것인지 입니다. 후원은 문화해설사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다니는 데 정말 아름답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꼭 들러보세요~ 창경궁은 후원을 들어가는 문 바로 옆의 문을 통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창덕궁 데이트가 즐거웠길 바라며 저희는 다음 편인 창경궁 데이트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창덕궁은 만 25세~만 64세까지는 3000원이고, 그 이외는 무료입니다. 창덕궁 후원은 19세 이상은 5000원이고 7~18세는 2500원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니 참고하세요. 창덕궁에서 창덕궁 달빛기행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한국문화재재단(http://www.chf.or.kr)을 방문해주세요.



 



<대학생 기자단이 추천하는 문화유산채널 영상>



이 글을 보고 창덕궁에 가고 싶은데, 시간적 여유가 안 되시는 분들을 위해 대학생 기자단이 문화유산채널 영상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궁궐 데이트 - 창덕궁



창덕궁 후원의 아름다운 모습과 상세한 해설을 담고 있는 ‘왕이 사랑한 정원, 창덕궁 후원’입니다. (http://www.k-heritage.tv/hp/hpContents/vod/view.do?contentsSeq=6954&categoryType=1)



 



기자단



기자단



기자단



기자단



 



 

댓글등록 비밀댓글

(0 / 300)

전체댓글수: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